가성비 좋은 화성시 향남 오토캠핑장
목차
향남오토캠핑장은 화성시 향남읍에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적용 성악 ‘화성종합경기타운 공용화장실 5주차장’을 검색해서 오시면 좌측에 빨간 벽돌 건물이 보이는데요, 이곳이 관리사무실입니다.
캠핑장은 총면적이 14,640㎡로 대단히 넓습니다. 시설은 오토캠핑장과 식수대, 놀이터 등 여분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캠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원두막 정자, 전망쉼터, 공용화장실, 식기세척장, 샤워 장치 등도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작히 될까요? 관리사무실 입구에 낱낱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표준 이야기 캠핑장에 비해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그러므로 예약이 치열하죠. 예약은 한 달빛 전에 가능한데요, 아래편 예약 사이트를 확인하기를 바랍니다. (031-8059-4763) ☞ 향남 오토캠핑장 예약 https://forest.maketicket.co.kr/ticket/GD90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성시민은 이용료가 끔찍이 저렴하네요. 대형 타프도 보입니다. 타프 안에 조그만 텐트가 보입니다. 두 가족도 족히 지낼만한 크기입니다. 요새 캠핑 추세는 타프를 크게 하죠. 사이트에 따라 목적 인원이 다릅니다. A 사이트는 의준 인원 6명 + 계추 3명 등 최대 9명, B 사이트는 종작 인원 8명 + 계추 4명 최대 12명입니다. 애견은 동반 금지입니다.
몇년 전에 인기를 끌었던 TV 기능 목록 ‘아빠 어디가’처럼 부자가 캠핑을 왔습니다. 아빠는 아들에게 오리고기를 구워주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아버지와 아들이 캠핑하면서 통상시 못다 임계 이야기도 나누면서 부자간의 정을 가까이 할 삶 있습니다.
친구와 캠핑을 오기도 합니다. 고기를 구워 먹은 뒤끝 캠핑 의자에 앉아 시원한 커피를 마시며 우정을 돈독하게 합니다. 캠핑은 누구와 함께해도 좋죠.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죠. 어느 일원 캠핑 모습을 보니 이렇게 치킨을 만들고 있네요. 배달 앱을 통해 먹던 치킨과는 다르죠. 야외에서 이렇게 만들어 먹는 치킨은 네년 한 치킨보다 맛있을 겁니다. 여기에 시원한 맥주를 곁들인다면 금상첨화죠.
지금 전망대 쪽으로 가보겠습니다. 야영장 위에 전망대가 있는데요, 이곳에서 보니 야영장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제가 갔던 날이 토요일 오후였는데요, 캠핑장에 빈 곳을 찾아볼 행복 없을 정도로 많은 가족이 캠핑을 왔습니다.
아래가지 구역마다 개수대가 있습니다. 식수 전용 개수대도 있고요, 설거지 용도 개수대도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곳이니 깨끗하게 사용해야겠죠.
캠핑장 한쪽에 파라솔과 벤치가 있습니다. 제가 갔던 날은 흐려서 펼치지 않았는데요, 햇빛이 강할 때 펼쳐서 이곳에서 가족과 같이 쉴 핵심 있습니다.
향남오토캠핑장 체크인은 오후 2시부터고요,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입니다. 11시~14시는 방역 및 환경정화 시간으로 숙박 체크인이 불가능하며 14시 이후 체크인 해야 합니다. 퇴실은 뒷날 11시로 퇴실 연장이 불가하니 시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향남오토캠핑장은 선착순 예약입니다. 매월 1일 11:00~ 2일 24:00까지 예약을 받는데요, 7, 8월은 휴가 성수기라 예약이 치열하죠. 휴가 날짜가 정해졌다면 향남오토캠핑장 예약사이틀 확인하기를 바랍니다.
향남오토캠핑장은 깔끔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었습니다. 워낙 화성시민은 저렴한 이용료로 중하 궁핍히 올해 운명 있습니다. 그날 머무르셔도 되고요, 1박을 하셔도 됩니다. 그동안 캠핑 장비를 챙겨 나왔다면 1박을 하는 게 좋겠죠. 밤에 초롱초롱 빛나는 별을 보면서 가족과 다름없이 여름밤의 추억을 만들 생명 있습니다. 올여름은 향남오토캠핑장에서 알뜰 피서 여행을 떠나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