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컥배챠 의 공유 나라

최면

목차

최면(영어: hypnosis)이란 암시에 걸리기 쉬운 변성의식상태 속 하나. 또한 그러한 상태(최면상태), 더불어 당신 상태를 이끌어내는 기술(최면법)을 가리키는 경우가 있다. 최면술(영어: hypnotism)이라고도 불린다.

성질 감수성 구성에는 ‘청명도’, ‘의식내용’, ‘의식역’ 3가지 요소가 존재한다. ‘청명도’의 저하는 일반적으로 의식장애를, ‘의식내용’의 변화(의식변용)는 섬망상태나 몽롱한 상태를 가리키며 ‘의식역’이 협소해진 상태(의식의 협작)을 최면상태라 부른다. 다른 관점에서 즉 인간의 의례 9할을 차지하는 비논리적인 잠재의식과 각성 시에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현재의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최면이란 세뇌나 마인드컨트롤처럼 의례 레벨을 비판능력을 제외하는 잠재의식 레벨로 유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가까운 곳에서 찾아볼 생령 있는 최면현상 자기암시 학생시절 좋아하지 않는 과목으로 인해 고민해봤던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계기는 우연찮게 수학 쪽지 시험에서 낙제점을 받았다, 수학 선생이 싫다는 둥의 사소한 일이지만 이를 계기로 ‘나는 수학에 약하다’는 마이너스적 자기암시를 끊임없이 걸게 된다. 이이 끝 이성적인 현재의식이 아무리 수학공부를 근간히 해도 잠재의식에서 도모 된 ‘수학 싫다’는 의식이 우극 강하게 작용하여 좌절하게 되는 것이다. 잠재의식의 힘은 강건하며 예를 들면 출제예상문제가 적중할지 빗나갈지 하는 직감에도 영향을 미치어 앞에 서술한 ‘수학 싫다’를 악순환으로 고정화시키게 된다.

최면에 의한 현상 최면상태라고 하면 특별한 상태처럼 들리나 종전 속에서 쪽잠을 자고 있는 상태에 가까우며 누구나가 경험할 수명 있는 현상이다. 최면상태에서는 의식이 협작한 상태이기에 외부의 자극이나 다른 개념이 의식에서 쫓겨나와 경계 개 사실이 의식을 점령함으로서 암시를 따라 움직이게 된다. 이 암시로 인해 다양한 환각이 만들어진다. 과약 잠재의식에 암시를 걸어 대인공포증이나 무대공포증을 치료한다. 위에 적은 수학 기피 현상과 마찬가지로 사소한 일이 계기가 되어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일이 흔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최면상태라고 말할 목숨 있는 특별한 상태가 확실하게 존재하고 있는 건 아니다. 최면법은 심리적인 고민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해지는 최면요법(Hypno Therapy)와 오락을 목적으로 행해지는 무대최면(Stage hypnosis)으로 크게 구분할 길운 있다. 최면을 의료에 이용하는 시도는 미국에서 적극적으로 시도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앞서 약물요법 등 다른 치료법을 넉넉히 시도한 뒤에 통용가능여부에 대한 판단을 포함해서, 훈련된 전문가가 시도해야만 한다, 상처 규정하고 있다. 기초 서브컬쳐 서적에는 최면자위라는 항목이 있는데 최면음성을 이용해 자위하는 행위라고 한다. 곧바로 말하는 최면상법이란 최면이라 호칭되고 있지만 무대최면적인 방법으로 물건을 사도록 하는 게 아니라, 시거에 애한 방에 많은 사람들을 들여놓고 물건을 공짜나 다름없는 가격에 판다고하여 선착순으로 경쟁하듯이 제공하고, 결론적으로 인제 조건반사를 이용해 값이 싼 포단같은 물건을 비싼 값에 사게 하는 심리학 전체의 기술을 응용한 사기이다.

최면술이라는 호칭 메스멜의 동물자기실험에서 발상하여 각가지 실전적 실험이 시도된 것을 메스메리즘(최면술)이라고 한다. 메스메리즘이란 히프노시스(최면) 본래의 호칭이다. 19세기 영국 의사, 제임스 브레드의 조어이다. 금대 최면을 다루는 이들 사이에서는 ‘최면은 마술적인 기술이 아니라 과학이므로 최면술이 아니라 최면・최면법이라는 최면 표현을 사용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현시대 최면술이란 용어를 사용하는 탄원 취중 무대최면을 가리키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의 일반인이 ‘최면술’을 TV를 통해 바로 접할 수명 있는 활동 ‘쇼최면’으로서밖에 인지하고 있지 않기 그렇게 ‘초능력’ ‘마술’ 같은 유사과학과 동일시되어 오해받기 쉽지만, 현대의 최면은 심리학, 뇌과학, 아울러 몸의 구조를 이용한 ‘기술’이다.

됨됨이 위키피디아에서 발췌.

Category: life